메뉴 검색
“도민 여러분! 안전하십니까?”가정 내 안전점검 2차 캠페인 실시 2023-09-03
김정화 기자 b1222mgb@naver.com


강원특별자치도는 생활 속 재난을 예방하기 위해 91일부터 1031일까지 가정 내 안전점검 2차 캠페인을 실시한다.

 

가정 내 안전점검 2차 캠페인은 가정 내 위험요소를 자율 점검하여 생활 속 재난을 예방하도록 하는 안전문화 실천운동으로, 상반기에는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2023년 집중안전점검과 연계하여 424일부터 521일까지 진행했고, 4,568명이 참여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전기, 가스, 건물, 소방 분야 안전항목(4개 분야 14개 항목)에 대한 우리 집 자율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그 결과를 보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강원특별자치도 홈페이지나 이벤트 안내(SNS, 각종 홍보물 수록 QR코드 등)를 통해 안전점검 페이지(온라인)로 접속할 수 있으며, 안전신문고 어플 내 자가안전점검메뉴를 통해서도 참여가 가능하다.

 

캠페인 참여 확대를 위해 9월 안전점검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모바일 커피쿠폰 1만 원을 200명에게 발송할 예정으로, 추첨의 공정성을 위해 양원모 강원특별자치도 재난안전실장이 직접 추첨을 진행할 계획이다.

 

양원모 강원특별자치도 재난안전실장은 이번 안전점검 캠페인을 통해 가정 내의 위험요인에 대해 스스로 점검하는 안전 문화가 확산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도민의 안전 의식 향상과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뉴스플러스김정화 기자 b1222mgb@naver.com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