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안동시, 2024년 제1기분 자동차세 부과 2024-06-12
최윤환기자 b1222mgb@naver.com


안동시는 2024년도 제1기분 자동차세(지방교육세 포함) 61,365, 692천만 원을 부과 고지했다.

61일 기준 자동차등록원부상 소유자에게 부과된 이번 자동차세의 과세기간은 11일부터 630일까지이며, 연세액 10만 원 미만인 차량은 1년분 자동차세가 일괄 고지된다.

지난 1월과 3월에 연세액을 일시 납부한 차량은 과세하지 않으며, 상반기 중 신차를 구입했거나 중고차를 이전받았다면 취득일부터 630일까지 소유한 기간에 해당하는 금액에 대해서만 납부하면 된다.

자동차세는 고지서에 기재된 지방세입계좌를 통해 전국 모든 금융기관에서 이체수수료 없이 납부할 수 있고, 지로납부 및 현금인출기(CD/ATM) 납부, 위택스(www.wetax.go.kr) 등을 통한 전자납부도 가능하다.

안동시 관계자는 자동차세는 지역발전과 주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되는 자주재원으로, 납부기한 내에 꼭 납부해 줄 것당부했다.

한국뉴스플러스최윤환 기자 b1222mgb@naver.com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