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텃밭 가꾸기부터 유기농업까지… 초등교사 직무연수 마무리 대구시농업기술센터, 초등교사 대상 ‘농업·농촌 가치 체험 연수’ 성료 2025-08-05
최윤환기자 b1222mgb@naver.com


대구광역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수진)는 초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지난 728()부터 81()까지 5일간 농업·농촌 가치 체험 직무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도시와 학교 현장에서 농업과 농촌의 중요성을 알리고, 교사들이 이를 교육 현장에 효과적으로 접목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연수에는 대구 관내 초등학교 교사 40명이 참여해 학교 텃밭 가꾸기, 교실 플랜테리어를 활용한 환경교육, 놀이 정원 활동, 수확물 활용 교육, 지속할 수 있는 농업 등 다양한 주제를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익혔다.

참여 교사들은 학생들에게 농업과 생명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유익했으며, 교육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천 중심의 내용이 많아 더욱 의미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수진 대구광역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연수는 단순한 농업 체험을 넘어, 교사들이 생태·환경·식생활 교육의 관점에서 농업을 재해석할 수 있도록 도운 것에 의의가 있다, “앞으로 학교 교육에서 농업과 농촌의 가치가 보다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국뉴스플러스최윤환 기자 b1222mgb@naver.com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