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녹지 환경 조성으로 주민 삶의 질 향상 안동시, 2026년 녹색자금 지원사업 공모 선정 경북道 내 최초 3년 연속 선정 쾌거! 2025-10-28
최윤환기자 b1222mgb@naver.com


안동시(시장 권기창)는 지난 232026년도 녹색자금 공모사업에서 경북도 내 4개 대상지 중 안동시의 2개소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녹색자금 지원사업은 복권기금으로 사회경제적 취약계층 및 지역민의 이용 공간에 녹지 환경을 조성해, 삶의 질 향상 및 탄소흡수원 확충에 기여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사업은 올해 7월 신청했으며, 8월 현장 심사를 통해 길주요양병원과 나천복지회 아름다운마을이 최종 선정됐다. 전체 사업면적은 1,390이며 사업비 219백만 원 전액 복권기금을 통해 시행된다.

특히, 안동시는 이번 공모 선정을 통해 24년 애명복지촌, 25년 대성그린빌에 이어 경북도 내 최초로 3년 연속 녹색자금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녹색자금 지원사업을 통해 취약계층 및 지역 주민의 산림 복지 사각지대가 해소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안동시민의 녹지공간 확충 및 탄소중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국뉴스플러스최윤환 기자 b1222mgb@naver.com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