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안동시 퇴계학당, 2026학년도 개강식 개최 2026학년도 새출발, 지역인재 양성의 전통과 성과 이어가 2026-01-13
최윤환기자 b1222mgb@naver.com


()안동시장학회는 지역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안동시 퇴계학당 2026학년도 개강식110() 예일메디텍고등학교 체육관에서 개최했다.

이날 개강식에는 안동시장학회 이사장인 권기창 안동시장을 비롯해 퇴계학당 수강생과 학부모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새 학년도 교육과정의 시작을 함께했다.

행사는 개회식과 함께 강사진 소개 및 2026학년도 퇴계학당 운영 계획 안내 순으로 진행됐으며, 수강생을 대상으로 한 교육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설명이 이뤄졌다.

안동시 퇴계학당은 2012년부터 지역의 우수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학습 지원과 진로진학 지도를 제공해 온 안동시 대표 인재 양성 기관으로, 주요 교과 심화 학습과 맞춤형 진학 상담을 통해 지역 교육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올해는 키움에듀가 위탁 운영을 맡아 국어영어수학과학 교과 강의와 함께 수시전형 대비 진학 상담 및 면접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11 맞춤형 컨설팅과 인터넷 강의 지원 등 교육 지원사업을 병행할 계획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퇴계학당은 지역 학생들이 우수한 교육 환경 속에서 꿈과 목표를 실현할 수 있도록 돕는 핵심 교육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뉴스플러스최윤환 기자 b1222mgb@naver.com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