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혜 기자 b1222mgb@naver.com
▲ 하이랜드이노베이션 윤병일 대표가 신입생 성적우수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잇다.
▲ 2026년학년도 웅천고등학교입학식에서 류희열 교장이 입학허가서를 전달하고 있다.
웅천고등학교가 지난 3일 오전 10시 교내 대강당(웅비관)에서 웅천고 류희열교장을 비롯해 이정길 총동문회장, 윤병일 하이랜드이노베이션 대표, 배명갑 웅천체육회장, 임혜숙 웅천읍성축제위원장, 서윤성 31회 동창회장,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6학년도 입학식을 열고 신입생 215명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
이날 입학식은 ▲개식 선언 ▲국민의례 ▲내빈 소개 ▲학사 보고 ▲입학 허가 선언 ▲신입생 선서 ▲장학증서 전달 ▲학교장 환영사 ▲내빈 축사 ▲교직원 소개 ▲폐식 선언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졸업식은 내빈을 비롯한 재학생과 교직원, 학부모가 함께한 가운데 신입생들은 긴장과 설렘 속에서 고교 생활의 첫 발을 내디뎠다.
■ 1학년 7학급 215명 입학…전교생 629명
학교 측에 따르면 2026학년도 신입생은 1학년 7학급, 총 215명(남 96명, 여 119명)이다.
전교생은 1~3학년 21학급 629명(남 276명, 여 353명)으로 집계됐다.
교직원은 교장·교감을 포함해 교사 28명, 행정직 20명 등 총 68명이 학생 교육을 맡고 있다.
■ 성적우수 장학금 전달…인재 육성 의지 다져
이날 입학식에서는 신입생 성적우수자 장학금 수여도 함께 진행됐다.
하이랜드이노베이션 윤병일 대표는 장학금 100만원, 웅천체육회 장학금 30만원, 31회 동문회 서윤성 회장 장학금 30만원 등 다양한 장학금이 매년 졸업식과 입학식에 2번씩 전달되어 학생들의 학업 의욕을 북돋았다.
■ 2025학년도 성과…222명 졸업, 전국 주요 대학 진학
웅천고는 지난 제69회 졸업식에서 222명의 졸업생을 배출하며 누적 졸업생 8,128명을 기록했다.
또한 2025학년도 대학 진학 현황에 따르면 연세대, 고려대, 서강대, 중앙대, 경희대, 한국외대, 이화여대, 서울과기대, 국민대, 동국대, 홍익대, 인하대, 부산대, 경북대 등 수도권 및 주요 국립대에 다수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특히 국립대 및 지역 거점 대학 진학 인원이 두드러지며 학력 신장과 진로지도의 성과를 입증했다.
■ “자율형 공립고 운영 성과 지속”
웅천고는 자율형 공립고 운영을 통해 다양한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교과 융합 프로젝트, 체험 중심 수업, 대학탐방 프로그램 등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학생 맞춤형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웅천고 류희열 교장은 “학생 한 명 한 명의 꿈을 존중하는 교육을 통해 지역을 대표하는 명문고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2026학년도 입학식은 새로운 도전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한국뉴스플러스ⓒ 임혜숙 기자 heaysook11@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