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안동시, AI-IoT기반 어르신건강관리사업 참여자 3월 18일부터 선착순 300명 모집 스마트폰 앱(APP)을 활용한 6개월간 비대면 건강관리서비스 제공 2026-03-10
최윤환기자 b1222mgb@naver.com


안동시는 318()부터 지역 내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어르신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허약만성질환 관리가 필요하거나 건강행태 개선이 필요한 65세 이상 어르신 3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여를 위해서는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앱(App) 활용이 가능해야 한다.

다만 노인장기요양등급 1~3등급 판정자, 보건소 모바일헬스케어 참여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만성질환 관리 자가측정기기 지원 대상자와 지난해 참여자는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건강 면접조사에 따른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손목 활동량계, 혈압계, 혈당계를 지원받고, 6개월간 스마트폰 오늘건강앱을 통해 기록된 건강 상태에 따라 보건소 전문인력이 모니터링 및 맞춤형 건강 컨설팅을 제공한다.

참여는 안동시보건소 주민건강지원센터 방문건강팀(054-840-5949, 5931)으로 전화하거나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스마트 기기와 앱을 활용한 건강관리 서비스를 통해 어르신들이 스스로 만성질환을 관리하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뉴스플러스최윤환 기자 b1222mgb@naver.com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