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12 07:02:48
  • 수정 2023-12-12 07:03:48
기사수정


▲ 2023년 디지털헬스케어 2개 부문 우수기관 표창

사천시는 2023년 디지털 헬스케어사업의 AI·IoT기반 어르신건강관리사업과 모바일헬스케어 사업 등 2개 부문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시는 11일 인터불고 대구 컨벤션홀에서 개최된 2023년 디지털 헬스케어 성과대회에서 ‘AI·IoT기반 어르신건강관리사업’ 부문 보건복지부장관, ‘모바일헬스케어 사업’ 부문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 표창을 받았다.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전국 디지털헬스케어 사업참여 보건소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평가에서


시는 건강 취약계층에게 건강 생활 실천을 위한 맞춤형 건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혁신적이고 다양한 특성화 전략으로 ‘모바일헬스케어 사업’ 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또한, ‘AI·IoT기반 어르신건강관리사업’은 폭염·한파경보 발령시 경로당, 독거노인 대상 안내문자 발송 및 방문 등 재난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프로그램 운영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사천시보건소 정희숙 소장은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건강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며 “앞으로도 다각화된 건강증진사업 운영으로 지역주민 모두가 건강한 사천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뉴스플러스김종호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ewsplus.com/news/view.php?idx=1072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