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17 13:11:09
  • 수정 2023-12-17 19:07:57
기사수정



서울 지역 공공기관이 ESG경영 확산 의지를 위해 나선다. 서울 지역 공공기관 혁신 네트워크인 ‘함께하는 공공혁신 협의회’가 공공부문의 ESG경영 확산을 위한 각 기관의 실천 의지를 선포했다.


시청자미디어재단이 주관한 선포 영상에는 △시청자미디어재단 △우체국금융개발원 △한국과학창의재단 △한국기상산업기술원 △한국우편사업진흥원 △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한국특허전략개발원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이 참여했다.


각 기관은 ESG경영 확산과 실천을 위해 기관 간 협업을 확대해 나가고,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공공부문의 ESG경영 확산을 위한 연대를 계속해서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오운열 원장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은 국민을 위한 해양수산 분야 연구관리 전문기관으로서 해양수산 연구개발사업을 통한 탄소중립 실현과 해양수산 분야 중소기업의 ESG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통해 ESG경영을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함께하는 공공혁신 협의회’는 서울 지역 14개 공공기관이 한뜻으로 모여 출범한 협의체로, 2018년부터 매년 혁신을 위한 협업과제를 발굴하여 추진하고 있다.


ESG경영 확산 의지 선포 영상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유튜브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뉴스플러스이용한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ewsplus.com/news/view.php?idx=1078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