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5-04-28 00:10:18
기사수정



거제시는 제17회 기후변화주간을 맞아 오는 5월 2일까지 ‘도전! 탄소중립생활’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이번 이벤트는 시민들이 일상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탄소중립 활동을 통해 기후위기 대응에 동참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거제시에 거주하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시 누리집 핫이슈와 공식 네이버밴드 홍보물에 제시된 8가지 탄소중립 실천 과제 중 2가지 이상을 실천한 후, QR코드를 통해 인증사진과 후기를 제출하면 된다.

 

실천 과제는 대중교통 이용, 텀블러 및 장바구니 사용, 1회용품 사용 줄이기 등 시민들이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항목들로 구성돼 있다.

 

시는 이벤트에 참여한 시민 중 100명을 추첨해 3천 원 상당의 모바일 커피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서재삼 기후환경과장은 “이번 이벤트는 시민들이 가정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알리고, 지속해서 실천하도록 독려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며, 이번 실천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일상 속 습관으로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뉴스플러스이용한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ewsplus.com/news/view.php?idx=1494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