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5-10-16 07:09:03
기사수정

진주시는 16일 오전 7시부터 17일 오전 7시까지 24시간 동안 ‘2025년 도로교통량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통량 조사는 해마다 10월 셋째 주 목요일에 전국에서 동시에 실시하는데, 진주시는 ▲지방도 10개, 노선 18개 지점 ▲국가지원지방도 1개 노선, 1개 지점 ▲시도(읍면지역) 28개 노선, 26개 지점 등 총 39개 노선, 45개 지점에서 진행된다.



이번 조사는 차량의 시간대별, 차종별, 방향별 교통량을 측정하는 방식으로 이뤄지며,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110명의 조사원이 투입된다. 또한 조사지점에는 안내표지판을 설치해 운전자 혼란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정확한 도로교통량 조사는 도로망 구축과 교통개선의 기초가 된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한국뉴스플러스ⓒ 정유근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ewsplus.com/news/view.php?idx=1581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