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방공공기관 청렴 역량강화 교육 개최 - 도내 17개 공공기관 관계자 및 관계 공무원 대상 청렴 교육 실시 - 청렴 서약 작성 필수 등 2023년 경영평가 청렴지표 강화 안내
  • 기사등록 2022-11-09 10:10:53
기사수정


▲ 경남도가 지방공공기관 청렴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하고 있다.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8일 오후 도청 대회의실에서 지방공공기관 반부패·청렴 문화 확립을 위한 청렴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경남개발공사경남연구원 등 경상남도 17개 지방공공기관 감사·회계·인사 관계자 및 관계 부서 공무원을 대상으로국민권익위 청렴연수원등록 청렴교육 전문강사인 경상남도 민기식 예산담당관이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도내 지방공공기관의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 10월 지방공공기관 윤리경영 강화를 위한 청렴서약·행동강령에 대한 집중 점검 후속 조치로 마련되었으며다양한 사례 공유와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이해충돌방지법 ▲청탁금지법 ▲부패공익신고제도 등으로 공정한 기관 운영과 부정·부패 없는 조직문화 개선에 대한 의견이 공유되었고특히 기관별 청렴 서약을 통한 공직자 윤리의식 제고를 강조했다.

 

민기식 예산담당관은 “민선8기 출범에 따라 공정하고 청렴한 직무수행을 통해 깨끗하고 신뢰받는 공공기관 운영이 이루어져야 한다”며 “도내 공공기관의 청렴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하여 관계자와 관계 공무원 모두가 솔선수범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경상남도는 지방공공기관의 청렴한 경영을 위해 2023년 경영평가 시 전 기관 청렴서약 필수 작성 등 윤리경영 지표 비중을 높여 실시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ewsplus.com/news/view.php?idx=413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