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2-26 15:09:05
  • 수정 2022-12-26 19:34:06
기사수정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지난 2020년 평가에 이어 ‘2022년 기록관리 기관평가에서 2회 연속 고득점 최우수 기관(가 등급)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기록관리 기관평가2년마다 행정안전부 국가기록원에서 주관하며, 올해는 전국 시도교육청, 시도 등 231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부산시교육청은 이번 평가에서 전국 시도교육청 평균인 89.3, 전체 기관 평균인 81.3점보다 압도적으로 높은 98.4점을 획득했다.


부산교육청은 기록관리 업무기반 및 업무추진 분야에서 만점을 받았고, 기록관리 중점 추진 사례 등 정책지표에서 20점 만점에 18.4점을 받았다.


특히, 국가기록원은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전체적으로 기록관리 수준이 매우 우수하고, 지표 전체 영역에서 높은 수준으로 안정화됐다고 총평했다.


한동인 시교육청 관리과장은 부산교육청은 체계적인 기록물관리로 행정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신속한 기록정보 제공을 통해 행정 업무를 경감하고 있다앞으로도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전산화 사업과 중요 기록물 체험·전시 공간인 ‘(가칭)부산교육역사체험관설립 등을 통해 더 나은 기록정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뉴스플러스김현규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ewsplus.com/news/view.php?idx=523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