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4-21 11:57:46
  • 수정 2023-04-22 20:24:33
기사수정



안동시농업기술센터가 농림축산식품부 ‘2023년 밭농업기계화촉진기술개발사업연구수행기관 선정을 계기로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연구과제는 감자 기계화 표준재배모델 개발 및 현장실증이다. 올해부터 49개월간 정부지원연구비 28억 원을 지원받아 작목별 맞춤형 기계화 기술 및 표준재배모델 개발 등의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주관 연구기관을 강원대학교로 하고, 공동 연구기관으로 안동시농업기술센터, 국립안동대학교, 강원도농업기술원 감자연구소, 전라남도농업기술원, 대신에이씨엠가, 소프트웨어 위탁개발은 한국로봇융합연구원가 맡고 안동 관내 감자 작목반이 참여해 연구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설명회에서 1차 년도 기사용 농기계 및 재배양식의 문제점 도출과 목표모델 설정을 하고 2차년도부터 최적 재배모델과 농기계 운용모델 개발 및 표준재배 매뉴얼 수립, 기계화 표준재배 모델 확산을 위한 홍보 및 교육을 진행하는 것으로 계획됐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연구과제를 통해 밭농업 기계화율을 높여 농촌의 고령화에 따른 노동력 부족 문제 해결과 농업 생산성 향상에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국뉴스플러스최윤환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ewsplus.com/news/view.php?idx=794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