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우리 가족 스마트폰을 부탁해!” 경남도,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 프로그램’ 신청 접수 - 8월 초등‧중등 자녀 가족 대상 무료 프로그램 운영…17일부터 선착순 접수 - 가정에서 실천하는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 및 과의존 예방 문화 확산 기대
  • 기사등록 2023-07-13 21:43:56
기사수정


▲ “우리 가족 스마트폰을 부탁해!” 경남도,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 프로그램’ 신청 접수



경남도(도지사 박완수)가 운영하는 경남스마트쉼센터에서 여름방학을 맞아 8월 도내 초등학생중학생 자녀가 있는 가족을 대상으로 소규모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 무료 교육 프로그램(행사명우리 가족 스마트폰을 부탁해!)을 운영한다.

 

이 사업은 자녀와 부모가 함께 참여하여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법을 배우고부모자녀 세대 간 스마트폰 사용문화와 심리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추진되었다.

 

교육은 8월 11(초등 5~6학년 대상)과 18(중등 대상) 2회 실시한다교육 장소는 경남스마트쉼센터(경남연구원 1내 집단상담실이다교육과 상담을 겸하는 사업 특성으로 1회당 6가족 내외 소규모로 진행한다.

 

접수는 7월 17일부터 선착순으로 받을 예정이며온라인 링크를 통해 직접 신청하면 된다. (※ 신청링크https://forms.gle/6nQnU87EnasjLGbbA)

 

이번에 추진하는 사업은 여름방학 기간인 8월 중 2회 정도 우선 시범 운영하며교육 참가자 만족도 조사 결과 등에 따라 향후 지역과 회차를 확대할 계획이다.

 

경남스마트쉼센터는 경남도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모 사업에 선정되면서 2013년 최초 개소했다경남도는 과기부 산하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연간 1억 2천만 원의 예산을 지원한다센터는 매년 도내 유아아동청소년성인을 대상으로 인터넷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교육(3만 3천여 명및 센터 내방가정 방문 상담(2천여 건)을 실시하고 있다.

 

 

경남도 정보통신담당관은 “청소년기 바른 스마트폰 사용 및 과의존 예방은 가정 내 꾸준한 실천이 가장 중요하다.”며“청소년들이 바르게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예방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뉴스플러스배달민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ewsplus.com/news/view.php?idx=950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